50대 프리랜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40대 후반 직장인입니다.

한글속기 1급이 있고 예전에 공공기관 속기사로 일한 경력이 10년 정도 있으며 현재는 속기와 무관한 직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을 퇴사하고 나면 프리랜서 속기사로 다시 일하고 싶은데요.

그때 제 나이가 50대인데 프리랜서 속기사로 일하는 게 가능할까요?

공공기관 속기사로 일한 경력이 10년 정도 있으나 공공기관 외 다른 속기 업무는 전혀 해 본 적이 없습니다.

공공기관 속기사로 일한 경력이 프리랜서로 일하는 데 도움이 될까요?

주변에 물어보면 현장 속기를 할 때 50대는 선호하지 않는다고 하여 재택으로 하는 프리랜서로 집중해서 일해 보고 싶은데요,

웍스파이에 뜨는 다양한 교육들이 있던데 그 교육을 받지 않으면 일을 받을 수 없는 건가요?

그리고 그 교육을 받고 나면 바로 일을 받아서 할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가능하다면 퇴사 전에 조금씩 일을 시작해 보고 싶지만 현재 다니는 직장이 겸직이 매우 엄격하게 제한이 되어 있어 직장을 다니기 전까지는 겸업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교육만 먼저 받고 나중에 퇴사 후 일을 시작해도 되는지, 아니면 퇴사가 정해진 시점에 교육을 받고 테스트 통과 후 바로 일을 이어서 시작하는 것이 좋은지도 조언 부탁드려요.

저처럼 50대의 재택 프리랜서로 일하고자 하는 경우 어떤 교육을 받아야 하고, 어떤 과정으로 일을 시작하고,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자세한 안내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시오.